본문 바로가기
Something/IT information

[IT정보] 카카오톡 사진 고화질 전송

by 달스11 2020. 11. 2.

[IT정보] 카카오톡 사진 고화질 전송

 

 

 

이미 예전부터 국민메시지로 자리잡은 카카오톡. 이번엔 생각보다 많이 모르고 있는 카카오톡 사진 고화질로 보내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려한다.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문자만이 아닌 사진이나 영상을 주고받는 일들이 점점 많이지고 있다. 거기에 스마트폰의 성능이 올라가면서 사진이나 영상의 품질 역시 디카의 영역을 넘어선지 오래되었다.

 

그런데!!

카카오톡으로 전송했을 때 사진이나 영상이 저품질로 보내지는 경우들이 발생하기도 한다.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봤을땐 고품인 경우에도 말이다.

 

사진이 저품질로 보이는 이유는 카톡 기본설정이 저화질로 보내도록 구성되어있기 때문이다.

 

여기서는 사진과 영상을 고화질로 보낼 수 있는 두가지의 방법을 알아보자.

 

 

첫번째, 카카오톡 기본설정 자체를 변환

 

 

이 방법은 내가 사용하는 카카오톡의 모든 사진과 동영상의 품질을 바꾸는 방법으로 한번만 해두면 보낼때마다 바꿀 필요가 없다.

 

먼저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하고 하단 오른쪽에 위치한 ...을 선택한다.

 

 

 

그 뒤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설정)를 선택하여 준다.

 

 

 

 

설정창이 뜨고 중간에 위치한 채팅을 선택한다.

 

 

 

채팅화면으로 들어가면 사진과 동영상의 화질을 바꿀수 있다. 사진의 경우 일반화질, 고화질, 원본화질 3가지로 선택이 가능하다. 기본값은 일반 화질로 되어있으니 고화질 혹은 원본으로 바꿔주면 된다. 필자는 사진의 품질을 최대로 하기 위해 원본으로 두고 사용한다.

 

 

 

 

 

동영상 역시 기본은 일반화질로 되어 있다. 고품질을 위하여 고화질로 바꿔주자.

 

 

 

 

 

 

 

두번째, 채팅방 내에서 변경

 

카카오톡 설정창으로 들어가지 않아도 채팅방 내에서 보내는 사진과 영상의 화질을 손쉽게 변경이 가능하다.

 

먼저 글 입력창 왼쪽에 위치한 +버튼을 선택한다.

 

 

앨범을 선택한 뒤 우측하단에 ...을 선택한다.

 

 

 

그러면 사진과 동영상의 화질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뜨게되고 원하는 화질로 선택하고 보내면 끝이 난다.

 

 

 

 

 

 


 

 

여기까지 카카오톡 사진의 품질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매우 간단한 방법을 통해 고화질의 사진을 전송가능하니 아직까지도 저화질의 사진을 보내는 분들이라면 당장 변경해 두도록 하자.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