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mething/IT information

[IT정보] 크롬 티스토리 지도첨부 오류 해결 방법

by 달스11 2020. 11. 7.

[IT정보] 크롬 티스토리 지도첨부 오류 해결 방법    



 얼마전 새로운 노트북울 마련했다. 이제 노트북과 PC 양쪽에서 포스팅을 하는 상황이 되었다. 양쪽으로 다 작성하기 위해서 한개의 프로그램에서만 글을 작성하기로 결정하였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구글 크롬, 윈도우 익스플로러 등 몇개의 후보군이 있었고 난 구글 크롬으로 정하였다.

 크롬을 선택한 이유는 1.익스플로러는 올해로 사용이 종료, 2.마이크로소프트 엣지는 안끌림, 3.구글관련프로그램 사용 빈도가 높음 정도로 정리할 수 있을 듯 하다. 


TMI는 이쯤으로 하고 이제 본론으로 와서 크롬 지도첨부 오류 해결방안에 대해 알아보자.


 필자의 경우 티스토리에 글을 먼저 작성하고 제일 하단부에 해당장소의 지도를 첨부한다. PC에서는 이러한 작업에 전혀 무리가 없었다. 아마도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서 일거다. 그런데 크롬에서는 문제가 생겼다.

 

 자꾸 지도 첨부가 안되고 첨부오류 혹은 설정화면이 뜨게 된다. 앞으로도 크롬을 계속 사용하게 될 입장에서 해결 방법을 찾아봐야 했다.


 몇번의 검색을 통해 해결방법을 찾았다. 해결방법은 생각보다 매우 많이 간단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해서 새로운 창을 띄운다. 

chrome://flags/#same-site-by-default-cookies


노란색으로 표시된 글씨의 값이 default로 설정되어 있다.




default를 disabled로 변경하고




크롬창을 모두 닫고 크롬을 재실행한다.






자. 끝났다. 이게 끝인가 싶을정도로 간단한 작업으로 이제 지도첨부가 가능하게 되었다. 또 문제가 발생할지는 더 사용해 봐야 알겠지만 일단 해결이 된 상황인거다.


 필자가 구글의 기타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항상 느끼는 거지만 참 사용하기 쉽게 만들어 놨다는 것이다. 접근성이 매우 좋다는 것이다. 


 앞으로도 이런 간단한 문제들이 발생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쉽게 해결할 수 있을거라 믿는다. 

 앞으로 이런 문제해결방안에 대한 포스팅을 자주 하게 될 것 같다.  끝.

 


728x90

댓글